고르바초프가 러시아 문화를 바꾸고 여행

고르바초프가 러시아 문화를 바꾸고 여행 가방을 든 방법
매우 특별한 이야기를 회상하는 DW 편집자인 Anastassia Boutsko는 러시아 문화계의 다양성과 생존 능력이 페레스트로이카 시대 덕분이라고 말합니다.

고르바초프가

2008년 3월 말, 임신이 많이 되었을 때, 나는 프랑크푸르트에서 모스크바로 비행기를 탔습니다.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영화 작업을 하기로 오래 전에 약속했기 때문에 이를 피할 방법이 없었습니다.

베를린 사람들은 그해 5월 1일 모스크바에서 경기를 펼칠 예정이었습니다. 당시 러시아는 여전히 유럽 수준이었습니다.

내 위는 내 여행 가방만큼 방대하고 무거워서 비행기로 계단을 올라갔다.

“Davayte, 도와주세요.” 내 뒤에서 나이 많은 남성 목소리가 말했다.

별 생각 없이 여행가방을 넘겨주고 마지막 몇 계단을 올라갔다.

비행기 입구에는 기장, 두 번째 기장, 모든 승무원이 모든 승무원이 주의를 기울이고 있었습니다.

왜요?

나를 위한 것이었나? 루프트한자 항공이 임신의 이 단계에서 비행을 허용한다는 것을 알았음에도 불구하고 약간 불안하고 궁금했습니다.

고르바초프가

그러나 그때 나는 ” 고르바초프 씨, 승선하신 것을 환영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라고 선장이 경례했습니다.

나는 뒤를 돌아보았다. 그리고 보라, 내 짐꾼을 알아보았다. 그곳은 내가 태어난 소련의 마지막 지도자였다.

인기 없는 개혁가

“글쎄, 그건 어느 정도 그와 화해할 수 있어.” 내가 모스크바에 도착했을 때 아버지는 그에게 기묘한 만남에 대해 이야기했다.

대부분의 사회 계층과 세대(1938년 출생의 작곡가)와 마찬가지로 그는 미하일 세르게예비치 고르바초프에 대한 불쾌감과 혐오감을 공유했습니다.

그들은 고르바초프가 한 모든 일에 대해 분개했습니다. 즉, 문화에 대한 그의 주장된 거리(그는 실제로 열렬한 극장과 콘서트 관객이 아니었습니다), 그의 영웅적이지 않은 외모, 경작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된 그의 남러시아 방언이었습니다.

카지노 분양 알코올 소비에 대한 그의 투쟁조차도 노동자와 농민, 지식인 사이에서 그에게 친구를 얻지 못했습니다.

대신, 그 분야에서 카리스마 넘치는 술에 취해 러시아 초대 대통령인 보리스 옐친이 훨씬 더 많은 공감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아나스타샤 부츠코.

DW 문화 편집자 Anastassia Boutsko

그리고, 어쨌든: 자유를 가져오는 공산주의 기구?

사람들은 그것을 믿고 받아들이기를 원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사람들은 고르바초프가 소련 붕괴와 독일 통일에 대해 그랬던 것처럼 “실수로” 일어난 것이라고 생각하기를 원했습니다.

또한 글라스노스트와 페레스트로이카의 여명이 많은 문화 창작자들에게 자유를 가져다주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이 힘들게 건설한 작은 세계의 붕괴와 경제적 파멸을 가져왔다는 것도 사실입니다.

임금과 급여는 급격히 떨어졌습니다. 저축은 급속한 인플레이션에 의해 소모되었습니다.more news

극장은 새로운 작품을 제작할 돈이 없었습니다. 영화 산업은 잠잠하다.

콘서트 사업은 더 이상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예술가로서 비교적 부유한 소비에트 시민으로서 반체제적 태도를 취하면서 가족을 먹여살릴 수 없는 패자로 전락했다. 우울증이 일상화되었습니다. 문화계를 휩쓴 자살의 물결.

문화 수도인 모스크바와 상트페테르부르크의 상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