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워킹맘 최악의 선진국

일본: 워킹맘 최악의 선진국

일본 여성은 남성보다 대학 학위를 소지할 가능성이 높고 취업 여성의 수는 10년 동안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직업.

Nobuko Ito는 현대의 프로페셔널 일본 여성의 바로 그 모델입니다.

그녀는 자격을 갖춘 변호사이며 유창한 영어를 구사합니다. 그녀는 국제 계약 법률 분야에서 수년간 근무한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나 Nobuko는 더 이상 대형 국제 로펌에서 일하지 않습니다. 이유? 그녀에게는 세 명의 어린 자녀가 있습니다.

일본 정부 통계에 따르면 일본 여성이 출산 후 직장을 그만두는 가장 큰 이유는 일본의 “근무 시간이 육아를 불가능하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일본: 워킹맘 최악의 선진국

먹튀검증커뮤니티 “아이를 낳기 전 바쁜 한 달에 고객에게 300시간을 청구했던 기억이 납니다!” 노부코는 “아침 9시에 사무실에 출근해 다음날 아침

3시에 퇴근하고 토요일과 일요일에 출근했다.

“계속 일하려면 자식을 잊어야 하고 회사에만 전념하면 된다.

“나는 할 수 없어, 불가능해.”

Nobuko의 사례가 보여주듯이 일본의 노동 문화는 잔인할 수 있습니다. 일본 여성의 70%가 여전히 첫 아이를 낳고 일을 포기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다른 하나는 남편입니다.

가사일에 관해서는 일본 남성은 여전히 ​​유럽이나 미국에 비해 훨씬 뒤떨어져 있습니다.More News

일본: 워킹맘 최악의 선진국

스웨덴, 독일, 미국 남편들은 평균적으로 하루에 3시간을 아이들과 가사일을 도우며 보냅니다. 일본에서는 하루에 1시간,

아이들과 보내는 시간은 단 15분입니다.

그 다음이 육아휴직입니다. 일본 남성도 복용할 수 있지만 실제로 복용하는 사람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2.63%에 불과합니다.

이토 노부코는 “남편은 육아휴직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대부분의 일본 남성은 시스템 사용을 매우 주저합니다. 그들은 가족을 돕기 위해 집으로 돌아가고 싶어할 수도 있지만,

반면에 그들은 가능한 한 열심히 일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승진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직장을 잃다.”

이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Nobuko는 많은 일본 엄마들처럼 계속 일하기를 원합니다. 그녀는 이제 집 근처 사무실에서 자신의

변호사 사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녀와 다른 일본 엄마들이 직면한 다음 장애물은 육아, 또는 오히려 육아의 부족입니다.

도쿄 정부의 자체 통계에 따르면 도쿄에는 20,000명의 어린이가 탁아소에서 자리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존재하는 정부 센터는 좋지만 너무 적습니다. 그리고 장소를 구한다 해도 자산 조사를 거쳐 비용이 많이 들 수 있습니다. 첫째 아이의

경우 한 달에 약 70,000엔($737, £484)입니다. 주립 보육원에서도 한 달에 최소 1,000달러입니다.”라고 이토 노부코는 말합니다.

“값비싼 사설 어린이집에서 한 아이당 한 달에 2,000달러의 비용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좋습니다!” 그녀는 웃으며 말한다.

이 모든 것이 두 가지를 더합니다. 아이를 낳는 여성은 일을 하지 않는다. 일하는 여성은 아이를 낳지 않습니다. 둘 다 일본의 미래에 끔찍합니다.

일본계 미국인 경제학자 Kathy Matsui는 획기적인 저서인 Womenomics: 일본의 숨겨진 자산에서 더 많은 일본 엄마들이 직장에

남거나 직장으로 복귀하는 것이 “국가적 우선순위”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