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만을 겨냥한 사이버 공격

중국 대만을 겨냥한 사이버 공격, 허위 정보 캠페인 강화

중국

먹튀검증커뮤니티 중국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의 방문을 둘러싸고 해킹과 가짜 뉴스가 절정에 달했습니다.

대만 군 관계자는 월요일 민주주의 섬인 대만을 겨냥한 사이버 공격과 중국의 허위 정보 캠페인이 펠로시 총리의 방문 이후 중국이 하이브리드 전쟁을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부각시켰다고 말했다.

대만 국방부 정치전쟁국 부국장인 Chen Yulin 소장은 월요일 기자들에게 현재의 “인지 작전”의 물결은 군사 훈련이 발표되기 전에 시작되었다고 말했습니다.

Chen은 하이브리드 전쟁 캠페인은 중국이 대만을 침공하고 있다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정부의 공공 이미지를 공격하며 민간인과 군인의 사기를 떨어뜨리려고 한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공산당의 군사 훈련이 8월 4일에 시작되어 대만을 겨냥한 인지전 관련 초소의 수가 73개로 급증했고 8월 5일에는 87개로 정점을 찍었습니다.”라고 Chen이 말했습니다. “[하지만] 관영매체는 8월 2일 군사훈련이 시작되기 전 총 87개의 메시지를 게시했다.”

Chen은 PLA가 Pelosi의 비행기에 탑승한 대만 전투기를 격추했다고 주장하는 한 메시지를 인용하여 “우리는 즉시 보도 자료를 발표하여 이러한 메시지가 사실이 아님을 대중에게 알리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Chen은 “우리는 이것이 가짜 뉴스임을 즉시 해명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전쟁은 지상에서의 재래식 군사 행동과 대중의 사기를 공격하고 혼란을 야기하기 위해 고안된 해킹 또는 허위 정보 캠페인의 조합을 나타냅니다.

대만 팩트체크 센터(Taiwan FactCheck Center) 편집장인 천후이민(Chen Huimin)은 펠로시의 방문 이후 온라인에서 가짜 보고서가 30~40건 증가한 것을 조직이 감지했다고 말했다.

Chen은 RFA에 “[과거와] 가장 큰 차이점은 영어 트위터에서 퍼지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중국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 Weibo에도 가짜 정보가 많이 있으며, 그 중 일부는 LINE, Facebook 등 대만에서 사용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퍼졌습니다.”

Chen은 “예전에는 영어 Twitter 영역에서 그러한 게시물을 보는 것이 매우 드물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 때 우크라이나 전쟁에 초점을 맞추던 계정이 갑자기 펠로시 의장의 대만 방문에 대한 가짜 뉴스를 퍼뜨리기 시작했습니다.”

국립대만대학교는 공식 홈페이지에 ‘세상에 중국은 하나뿐’이라는 글과 함께 해킹을 당했다.

한편 국립고궁박물원은 정부가 수만 점의 희귀 유물을 보관하기 위해 해외로 보낼 준비를 하고 있다는 온라인 루머를 부인하는 성명을 발표했다.

Chen Hui-min에 따르면 허위 정보 게시물에 사용된 일부 이미지는 2년 전의 군사 이미지를 사용하여 PLA가 섬 전체에 로켓을 발사했음을 암시합니다.

첸은 “중국 공산당의 장거리 로켓이 대만을 가로질러 날아갔다고 말하는 것은 옳지 않다. 인민해방군(PLA)과 중국 관영 언론도 대만 해협에 상륙해 대만을 건너지 못한 채 착륙했다고 보도했다”고 말했다.More news

“또 다른 주석이 달린 사진에는 2017년에 있었던 북한 군사 훈련을 편집한 사진을 사용하여 중국군이 해안에 집결하고 있다고 나와 있습니다.”

또 다른 보고서는 중국이 8월 8일 이전에 대만인을 추방하고 있다는 중국 국영 CCTV의 말을 인용했으며, 역시 사실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