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1 테러: 9/11에 무슨 일이

9.11 테러: 9/11에 무슨 일이

2001년 9월 11일 화요일, 자살 공격자들은 미국 여객기를 탈취하여 두 개의 뉴욕 고층 빌딩에 충돌시켜 수천 명의 사람들을 죽였습니다.

이번 공격은 미국인들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세기의 가장 충격적인 사건 중 하나로 남아 있습니다.

9.11 테러

오피스타 미국 동부 상공을 비행하던 4대의 비행기가 소규모 납치범 팀에 의해 동시에 나포되었습니다.

그 후 그들은 거대한 유도 미사일로 사용되어 뉴욕과 워싱턴의 랜드마크 건물에 충돌했습니다.

두 대의 비행기가 뉴욕 세계 무역 센터의 쌍둥이 빌딩에 충돌했습니다.

첫 번째 공격은 동부 표준시 08:46(GMT 12:46)에 북쪽 타워를 공격했습니다. 두 번째는 09:03에 남쪽 타워에 충돌했습니다.

건물에 불을 지르고 고층에 사람들을 가두었고 도시를 연기로 뒤덮었습니다. 두 시간도 채 되지 않아 110층 높이의 두 타워가 거대한 먼지 구름으로 무너졌습니다.

09:37에 세 번째 비행기는 미국의 수도인 워싱턴 DC 바로 외곽에 있는 거대한 미군 본부인 펜타곤의 서쪽면을 파괴했습니다.

네 번째 비행기는 승객들의 반발 끝에 10시 3분에 펜실베니아의 들판에 추락했다. 납치범들은 워싱턴 DC의 국회의사당을 공격할 의도였다고 생각됩니다. 총 2,977명(19명의 납치범을 제외)이 목숨을 잃었으며 대부분이 뉴욕에서 사망했습니다.

여객기 4대에 탑승한 승객과 승무원 246명 전원 사망
트윈 타워에서 2,606명이 사망했습니다.
펜타곤에서 125명 사망
가장 어린 희생자는 두 살배기 크리스틴 리 핸슨(Christine Lee Hanson)으로 부모 피터, 수와 함께 비행기에서 사망했다.More News

9.11 테러

가장 나이 많은 사람은 82세의 로버트 노튼(Robert Norton)으로 아내 재클린(Jacqueline)과 결혼식을 하러 가는 다른 비행기에 탔습니다.

첫 번째 비행기가 충돌했을 때 약 17,400명의 사람들이 타워에 있었습니다. 북쪽 타워의 충돌 구역 위에서 살아남은 사람은 아무도 없었지만, 남쪽 타워의 충돌 구역 위 층에서 18명이 탈출에 성공했습니다.

사상자 중에는 77개국 시민이 포함됐다. 뉴욕시는 441명의 최초 대응자를 잃었습니다.

유독성 잔해에서 일했던 소방관을 포함하여 수천 명이 부상을 입거나 나중에 질병에 걸렸습니다. 알카에다라는 이슬람 극단주의 네트워크는 아프가니스탄에서의 공격을 계획했습니다.

오사마 빈 라덴(Osama Bin Laden)이 이끄는 알카에다(Al-Qaeda)는 이슬람 세계의 분쟁에 대해 미국과 동맹국을 비난했습니다.

19명은 5명으로 구성된 3개 팀과 4명 중 한 팀으로 작업하여 납치를 수행했습니다(펜실베니아에서 추락한 비행기에서).

각 그룹에는 파일럿 교육을 받은 사람이 포함되었습니다. 이것은 미국 자체의 비행 학교에서 수행되었습니다.

15명의 납치범은 빈 라덴과 같은 사우디였습니다. 2명은 아랍에미리트, 1명은 이집트, 1명은 레바논에서 왔습니다. 공격이 있은 지 한 달도 채 되지 않아 조지 W 부시 대통령은 국제 연합의 지원을 받아 알카에다를 근절하고 추적하기 위해 아프가니스탄 침공을 주도했습니다. 빈 라덴.

그러나 미군이 마침내 이웃 파키스탄에서 빈 라덴을 찾아 사살한 것은 2011년이 되어서야 이루어졌습니다.

9/11 테러의 계획자로 알려진 Khalid Sheikh Mohammad는 2003년 파키스탄에서 체포되었습니다. 그는 그 이후로 관타나모 만에 미국 구금되어 있으며 여전히 재판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알카에다는 여전히 존재한다. 사하라 사막 이남의 아프리카에서 가장 강력하지만 지금도 아프가니스탄 내에 회원이 있습니다.